사명

  • 홈 >
  • 새오름호스피스소개 >
  • 사명

∙ 사명


말기암환우가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행복하고 인간답게 살다가 평안한 임종을 맞도록 사랑으로 돌보며 임종 후 남은 가족을 도움으로써 생명사랑문화가 꽃피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.

 

∙ 목적

 

새오름호스피스의 목적은 말기암질환으로 죽음 앞에서 고통받고 있는 지역사회의 호스피스환우와 그 가족들의 신체적ㆍ심리적ㆍ사회경제적ㆍ영적고통을 경감시켜 남은 기간동안 삶의 질을 높이고 평안한 가운데 임종을 맞도록 도우며, 또한 환우 임종 후 그 남은 가족을 돕는데 있다.

 

∙ 목표

 

첫째. 숙련되고 사랑으로 가득한 전인적 호스피스 완화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.


둘째. 계속적인 연구와 질적 개선, 양적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의 모든 호스피스완화의료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모범적인 지역사회호스피스 기관으로 발전한다.


셋째. 각종 교육과 홍보등을 통하여 생존의 기간에 집착하고 필연적인 죽음을 터부시하는 현재의 문화풍토를 개선함으로써 최선의 삶과 아름다운 죽음을 준비하는데 공헌한다.

 

∙ 활동원칙

 

3중심

① 하나님중심 :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, 예수님의 사랑의 섬김으로, 성령님의 인도와 능력에 의지한다.

② 환우중심 : 환우와 가족 중심으로 섬긴다.

③ 팀워크중심 : 팀원들이 하나되어 섬긴다.

 

3지침

①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말기암환우와 가족을 섬긴다.

② 우리는 신실하고 겸손한 자세로 후원, 교육, 봉사 관련 활동에 임한다.

③ 우리는 회원들의 후원금을 정직, 투명, 존중, 성심, 공감의 윤리원칙에 따라 사용한다